내용요약 영업점 방문 처리 업무도 모바일 가능하게 변경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한스경제=박종훈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 자사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사용자 편의성 제고를 중심으로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UI/UX 전면 개편 ▲신규 고객도 쉽게 가입하고 편리한 이용 ▲기업의 모든 뱅킹 업무 지원 ▲KB금융그룹 플랫폼과 외부 플랫폼 연계 강화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결재현황과 대표계좌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자별 맞춤형 알림 정보를 시인성 있게 배치하는 등의 UI/UX 개편이다. 각 메뉴는 고객의 필요에 의해 조정될 수 있고, 하단엔 업종별, 사용자별 유형을 고려한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와 자금운영전략 등 맞춤형 비즈니스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첫 거래 고객을 위한 이용가이드, 기업뱅킹 활용방법, 시장동향, 금융상품, 부동산, 재테크, 자동차, 건강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누구나 이용 가능하도록 로그인 전에 제공한다. 개인사업자, 법인의 계좌 개설과 뱅킹 신규 절차를 간소화하고 통합검색 기능으로 메뉴, 상품, 이벤트, 공지사항 등 기업뱅킹 내 모든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비밀번호 오류 해제, OTP 분실신고 해제 등 영업점을 꼭 방문해야 처리 가능했던 업무들을 스마트폰에서 처리할 수 있게 바꿔 비대면 편의를 강화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 서비스도 제공해 비대면 거래 폭도 확대될 예정이다.

그밖에도 KB금융그룹 계열사의 주요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계열사 플랫폼으로 연동 로그인 기능도 신설했다. 경쟁력 있는 외부업체와 제휴한 자금관리 서비스를 도입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관리 업무, 간편 세무장부 서비스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작년 기업인터넷뱅킹 웹사이트 고도화에 이어 올해 KB스타기업뱅킹 앱 리뉴얼을 통해 No.1 기업금융플랫폼 구축의 완성도를 제고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고 밝혔다. 

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