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가 온라인 커뮤니티 '컬리로그' 베타버전을 오픈했다. /사진=컬리 제공
컬리가 온라인 커뮤니티 '컬리로그' 베타버전을 오픈했다. /사진=컬리 제공

[한스경제=박슬기 기자] 컬리는 이용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앱 내 온라인 커뮤니티 '컬리로그(Kurlylog)'의 베타 버전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컬리로그는 마켓컬리 및 뷰티컬리 이용 고객들이 음식 레시피, 특별한 메뉴, 뷰티 정보, 생활 꿀팁 등을 서로 공유하는 온라인 소통 공간이다. 컬리 이용자들은 컬리로그에서 자신과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의 일상 속 콘텐츠를 통해 유익한 라이프스타일 팁(tip)을 주고받을 수 있다.

컬리로그는 앱 내 상품 후기의 높은 관심도에 착안해, 이용자들이 더 편리하고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컬리로그는 컬리 앱(app) 실행 후 하단의 좌측 두 번째 탭에 위치해 있다. 이용자 간의 활발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기능을 준비했다. 우선 본인이 팔로우(follow) 한 계정의 게시물을 팔로잉 탭에서 모아 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사진은 스크랩도 가능하다. 각 게시물은 #홈스토랑, #홈카페, #메이크업 등 다양한 태그(tag)를 달 수 있으며, 컬리에서 판매하는 제품일 경우 상품 태깅을 통해 장바구니에 담을 수도 있다. '좋아요'나 댓글로 게시글에 호감을 표시하는 것도 물론 가능하다.

단 현재 베타 버전의 글쓰기 권한은 일부 이용자들에게만 부여돼 있다. 베타 버전 오픈에 앞서 컬리로그 크리에이터 50여명을 모집한 바 있다. 컬리로그 크리에이터는 상시 모집할 예정이며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베타 기간 동안 사용자들의 불편이나 추가 요청 사항을 면밀히 살펴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할 예정이며 내년 오픈을 계획 중이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 이용자들이 자유롭고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에 집중했다"며 "컬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스스로의 취향을 발견하고 소개하며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서로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커뮤니티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슬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