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2주간 결방한다. /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제공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2주간 결방한다. /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제공

[한스경제=김정환 기자] 의붓딸 성추행 논란에 휩싸인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2주간 결방한다. 

26일 MBC 제작진은 "12월 26일(월) 방송 예정이었던 '오은영 리포트- 결혼 지옥'은 프로그램 내부 정비차 2주간 결방된다"며 "시청자분들의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안내했다. 

앞서 지난 19일 방송된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에는 재혼 가정의 사연이 공개됐다. 이날 의붓 아버지인 남편은 7세 의붓딸 거부 의사가 있었음에도 지난친 신체접촉을 해, 아동 성추행이 아니냐는 논란을 불렀다. 또 오은영 정신건강의학 전문의에게 아동 성추행 방임 의혹까지 제기됐다. 

이후 오은영 정신건강의학 전문의는 공식 입장문을 내고 "시청자분들이 놀라신 그 사전 촬영된 장면에서 저 또한 많은 우려를 했다. 당연히 출연자의 남편에게도 어떠한 좋은 의도라도 '아이의 몸을 함부로 만지거나 아이의 의사에 반하는 문제 행동들을 하는 것은 절대로 하면 안 된다'라고 강하게 지적했다. 출연자 남편은 아이에게 소리를 지르고 물건을 던진 행동으로 인해 아내에 의해 아동 학대 신고가 돼 이후 경찰에서 교육 처분을 받은 상태였다. 그래서 더욱더 촬영 시간 동안 많은 시간을 할애해 아동 학대 교육의 연장선으로 ‘아이가 싫어하는 신체 접촉을 강압적으로 하지 말라’는 내용을 여러 번 강조하면서 교육적 지적과 설명들을 많이 해줬다"라고 말했다. 

오은영은 "이후 실제로 출연자 남편이 아이를 대하는 태도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기도 했다. 그러나 5시간이 넘는 녹화 분량을 80분에 맞춰 편집하는 과정에서 부득이하게 이런 많은 내용들이 포함되지 못해 제가 마치 아동 성추행을 방임하는 사람처럼 비춰진 것에 대해 대단히 참담한 심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김정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