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4분기 매출 9802억원, 영업익 1637억원
혁신 제품 및 글로벌 코웨이 시장 경쟁력 확대

[한스경제=최정화 기자] 코웨이가 노블, 아이콘 등 혁신 제품 판매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전년 대비 5% 이상  증가했다. 특히 해외법인 매출이 큰 폭 상승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코웨이는 지난해 매출액 3조8561억원, 영업이익 6774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5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5.2%, 영업이익은 5.8% 증가했다.
 
4분기 기준으로는 매출액 9802억원, 영업이익 1637억원을 올렸다.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1.1%,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0.9% 감소했고, 전년 동기 대비 17.5%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코웨이 프리미엄 디자인 가전 '노블 컬렉션',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의 제품 판매에 힘입어 전년 대비 1.4% 증가한 2조2770억원을 기록했다.

해외법인의 지난해 매출액은 1조4019억원으로 전년 대비 15.4% 증가했다. 말레이시아 법인 매출액은 1조916억원으로 전년 대비 11.4% 올라 연간 매출액 기준 최초로 1조원을 돌파했다. 미국 법인의 연간 매출액은 1998억원으로 전년보다 17.8% 증가했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는 "지난해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 노블 컬렉션, 아이콘 정수기2 등의 혁신 신제품들로 견조한 경영실적을 기록했다"며 "올해는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경쟁력 확보에 최우선적으로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스마트 매트리스를 필두로 한 슬립&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가 또 하나의 견고한 매출 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화 기자

키워드

#코웨이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