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전문약 사업 성장 견인
신약 판매 증가 영향
대웅제약 사옥. /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 사옥. /대웅제약 제공

[한스경제=변동진 기자] 대웅제약은 올해 2분기 신약 '펙수클루'와 '엔블로' 성장에 힘입어 호실적을 달성했다.

27일 대웅제약에 따르면 올 2분기 별도기준 매출은 307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6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8% 성장해 역대 분기 최대치를 달성했다.

특히 올 2분기에는 전문의약품 사업 매출이 220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이번 전문의약품 사업 매출 증가는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혁신 신약의 가세 때문이다.

대웅제약은 지난해 7월부터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를 출시해 꾸준한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국내 출시 1년 만에 단일 품목 기준 41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또 올해 5월 출시한 국산 1호 SGLT-2 억제제 계열 당뇨 신약 엔블로도 매출에 가세했다. 이 약물은 동일 계열 치료제의 30분의 1에 불과한 0.3mg만으로도 동등 이상의 우수한 혈당 및 당화혈색소 강하 효과와 안전성이 강점이다.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 역시 매출 상위 주요 제품으로 꼽힌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획득했으며, 현지 파트너사 에볼루스와 해외 판매 국가를 늘리고 있다.

에볼루스는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등에 제품을 출시하면서 북미와 유럽 양대 빅마켓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나보타, 펙수클루, 엔블로라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헬스케어그룹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변동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