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 미국 점유율 10% 넘어
대웅제약 본사. /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 본사. /대웅제약 제공

[한스경제=변동진 기자] 대웅제약은 자사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미국 판매 파트너사인 에볼루스의 2분기 매출이 4930만달러(약 63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또한 대웅제약은 에볼루스가 올해 매출 전망치를 1억 9500만달러(약 2500억원)까지 상향 조정했다고 덧붙였다.

에볼루스는 2025년 필러 발매 등 다각화된 사업 모델 기반으로 유통 구조를 확장해 2028년까지 7억달러 규모(약 9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나보타는 최근 2년간 미국에서 연평균 62%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고, 현지 시장 점유율 역시 10%를 넘어섰다.

또한 에볼루스가 북미와 유럽에서 나보타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호주에 나보타를 발매할 예정이라고 대웅제약은 전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에볼루스의 실적이 개선돼 가는 것은 대웅제약의 매출에도 청신호”라며 “미국뿐 아니라 유럽, 오세아니아, 중국 등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 나보타를 글로벌 넘버원 보톨리눔 톡신으로 육성하겠다”고 전했다.

변동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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