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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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경제=김성진 기자] 골프존이 최근 발생한 서비스 장애에 대해 사과했다.

골프존은 "지난 11월 23일에 발생한 골프존 서비스 장애로 고객님들과 점주분들에게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골프존은 랜섬웨어로 인한 서버 디스크 파손으로 골프존 웹, 앱, 점포 운영 사이트 등의 정상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다만 랜섬웨어를 통한 골프존 회원님들의 개인정보 유출은 없다"고 했다.

골프존은 장애 상황과 맞물려 발생한 피싱 문자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현재 골프존을 사칭한 문자가 불특정 다수에 발송되고 있다. 골프존은 "이러한 상황을 악용하여 골프존을 사칭한 피싱 SMS문자가 불특정 다수에 발송되고 있다. 골프존은 그러한 사실이 없으며 답변을 요구하는 문자를 발송하지 않는다"며 "관련 SMS문자를 받으신 고객께서는 발신번호를 스팸처리 해주시어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당부 말씀드린다"고 했다.

또한 "전국의 골프존 시스템이 설치된 매장에서는 스크린골프 정상 이용이 가능하다. 다만 모바일 예약이 불가능함으로 불편하시더라도 예약 및 확인 문의는 매장으로 유선 연락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고객분과 점포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점주님들께 진심으로 깊은 양해 말씀드린다"며 "골프존은 순차적으로 모든 서비스를 정상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완료가 되기까지 조금 더 시간이 소요될 예정이다. 최대한 빠른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성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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