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네이버, 보훈문화 확산 콘텐츠 제작 나선다
일상 속 보훈문화 확산 위해 네이버와 국가보훈부 맞손
네이버 제공./
네이버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네이버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한다고 27일 밝혔다.

네이버와 국가보훈부는 오는 2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1784에서 ‘일상 속 보훈문화 조성·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협약식은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과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다. 네이버와 국가보훈부는 국민들이 쉽게 보훈 관련 콘텐츠와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협력할 방침이다.

네이버와 국가보훈부는 최신 보훈 관련 정보와 보훈문화 제작 콘텐츠를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인접 지역 내 보훈 문화축제를 이용자들에게 추천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다.

미래 보훈 공무원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를 위해 네이버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트윈 등 첨단 기술 기반 콘텐츠 개발 노하우도 공유한다. 국가보훈부는 이를 통해 미래 세대 공무원들의첨단 기술 기반 행정 혁신 및 효율성 제고를 도모하겠다는 방침이다.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은 “국민이 일상적으로 문화콘텐츠를 즐기는 시대에, 보훈문화 효과적 확산을 위해서는 보훈도 과거의 방식을 벗어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접근해야 할 시점”이라며 “그런 점에서 국내 콘텐츠 산업과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네이버와의 협력은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보훈이 일상문화로 자리 잡도록 네이버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정책 대표는 “네이버의 다양한 플랫폼이 국가 차원의 보훈 문화 및 가치 실현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네이버가 만들어 나갈 혁신적인 기술이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고민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