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제품 개발·시장 확장·글로벌 진출·인력 채용 등에 운용
국내 최초 세계 오일메이저 기업에 납품한 선박용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 빈센 제공
국내 최초 세계 오일메이저 기업에 납품한 선박용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 빈센 제공

[한스경제=김우정 기자] 친환경 소형선박 및 설비제조업체 빈센(Vinssen)이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스타트업 투자 유치단계 중 시리즈C는 시장을 확장하기 위한 단계로서의 투자로, 신제품 개발과 신시장 진출, 다른 기업과의 인수합병, 기업공개(IPO)를 위해 투자받는다. 시리즈C에 도달한 기업이라면, 자국에서는 이미 인정을 받은 기업인 셈이다.

선박용 연료전지시스템 및 친환경 소형선박 개발에 주력하는 빈센은 해상용 연료전지모듈을 개발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빈센의 해상용 연료전지모듈은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추진 선박의 추진 장치와 함께 선박에 탑재된 각종 보조 장치에 필요한 전력을 생산하는 일체화된 시스템이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신한벤처투자, 서울투자파트너스, 유비쿼스인베스트먼트, IBK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이 신규로 참여했다. 기존 투자기관인 슈미트-DSC인베스트먼트, 한국대안투자자산운용도 후속투자를 이어갔다.

빈센은 이번 시리즈C 투자로 확보한 자금을 제품 개발, 시장 확장, 글로벌 진출, 인력 채용 등에 운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선박엔진을 수소연료전지로 전환하기 위한 기술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초대형 선사 및 에너지 기업들과 액화수소운반선과 원유운반선에 연료전지를 적용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할 방침이다.

빈센은 시리즈C 투자에 앞서 32억원 규모의 시리즈A와 158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칠환 빈센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유치 성공은 글로벌 프로젝트의 성과와 가치, 친환경 해양 모빌리티 시장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이자 기업의 성장과 확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마일스톤이다”고 밝혔다.

김우정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