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친이재명계 좌장 정성호 의원 발언 의식한 듯
고민정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고민정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한스경제=양미정 기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27일 최고위원직에서 사퇴했다. 고 최고위원이 당내 공천 과정에 반발해 당무를 거부하자 친이재명계가 이를 비판했고, 결국 지도부 사퇴를 결심하게 됐다는 게 고 위원 측 설명이다. 공천 파동이 계파 간 정면 충돌로 번지는 양상이다.

고 최고위원은 최근 당내 공천 논란과 관련한 지도부 대처를 비판하며 지난 26일 최고위 회의에 불참했다. 이날 오전 이재명 대표 최측근인 정성호 의원은 한 라디오 방송에서 고 의원을 겨냥해 "최고위원이 당무를 거부하려고 하면 그 전에 본인이 최고위원을 못하겠다고 하는 게 차라리 나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비명(비이재명)계인 고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지금의 위기를 지도부가 책임감을 갖고 치열한 논의를 해서라도 불신을 거둬내고 지금의 갈등 국면을 잠재워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그러나 제게 돌아온 답은 차라리 최고위원에서 물러나라는 답이었다. 이는 민주당 중진 의원의 공개적 답변이어서 무겁게 듣지 않을 수 없었다. 오늘부로 최고위원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고 최고위원은 "현재 민주당이 총선 전략을 치밀하게 짜야 한다는 요구가 있고, (공천이) 불공정하지 않느냐는 문제 제기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런 불신들을 종식하지 않고서는 총선에서 단일대오를 이뤄서 승리를 이끌어나가기 어렵다고 판단한다"고 강조했다.

양미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