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국내 최강의 클랜을 가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 2024 with 갤럭시 S24’를 21일 개최한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은 국내 최강의 클랜을 가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 2024 with 갤럭시 S24’를 21일 개최한다. 크래프톤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크래프톤, 갤럭시S24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 개최

크래프톤은 국내 최강의 클랜을 가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 2024 with 갤럭시 S24’를 2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클랜원들끼리 단합을 증진할 수 있는 이벤트로 국내 클랜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공식 카페와 SNS에 공개된 온라인 설문 양식을 통해 할 수 있다.

예선은 오는 28일부터 4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예선 기간 동안 클랜원들과 자유롭게 팀을 짜서 듀오, 스쿼드 매치를 즐기거나 솔로 매치로 클랜전을 즐기면 된다.

예선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치킨을 획득한 상위 10개 클랜, 가장 많은 회복량을 기록한 상위 3개 클랜, 기절한 팀원을 가장 많이 부활시킨 상위 3개 클랜 등 총 16개 클랜이 결승전에 진출한다.

결승전은 4월 13일 크래프톤 역삼 오피스에서 열린다. 총 4개의 매치로 진행되며 각 매치의 순위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합산해 순위를 매긴다.

결승전 참가자들은 갤럭시 S24로 대회를 치르게 되며, 관람객들은 대회 현장에 마련된 별도의 체험존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즐기면서 갤럭시 S24의 뛰어난 게이밍 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노르테유 신규 테마 추가

넥슨은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노르테유 신규 테마를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넥슨은 ‘노르테유 익스프레스’, ‘노르테유 붕붕 점프’ 트랙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오리지널 트랙 ‘노르테유 스페이스 101’, ‘노르테유 우주선 이륙 준비’ 등 총 10종의 신규 트랙을 추가했다. 또한 노르테유에서 지구로 찾아온 ‘타키’, ‘에리니’, ‘리바스키’가 신규 캐릭터로 등장했다.

그룹 블랙핑크와 두 번째 협업도 진행했다. 넥슨은 ‘본 핑크(블랙 버전) 코스튬(영웅)’ 캐릭터 4종과 ‘핑크 베놈 몬스터(영웅)’ 카트바디를 공개했다. 더불어 부스터, 번호판, 스티커 등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을 출시하고, 1차 콜라보레이션에서 선보인 바 있는 ‘셧 다운 코스튬’ 캐릭터와 카트바디 패키지도 재차 상점에 추가했다.

게임성 개선 업데이트도 적용했다. 먼저 견인 속도가 일부 낮아짐에 따라 스피드전에선 거리 차이가 크게 발생하면 부스터 게이지가 자동 충전되도록 변경했다. 아이템전에는 부스터 지속 시간과 가속력을 상향하고 1등 레이서를 공격하는 ‘1등 미사일’ 아이템을 추가했다. 또 캐릭터 스킬 추가 및 밸런스 조절을 실시하고 일부 문힐시티 테마 트랙과 ‘포레스트 지그재그’ 트랙의 가시성을 개선했다.

등급전에선 비슷한 등급을 가진 이용자와 원활하게 매칭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다듬고 매치포인트(MP) 획득에 어려움이 있던 구조를 개선했다.

넥슨, ‘던파모바일’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신규 캐릭터로 ‘마’의 힘이 깃든 창술을 구사하는 ‘마창사’와 전직 2종으로 ‘뱅가드’와 ‘다크 랜서’를 선보인다. ‘뱅가드’는 긴 창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묵직한 타격감과 ‘임팩트 스매쉬’ 기술을 활용한 연계 공격이 특징이다.

‘다크 랜서’는 신체 일부에 ‘사도 시로코’가 잠식된 캐릭터로 상대로부터 획득한 ‘마정’을 창에 응축해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잠식’, ‘말살’, ‘현란’ 등 세 가지 계통의 스킬을 활용한 공격이 가능하며, 조작 버튼의 완급 조절을 통해 투창의 감각을 부여했다.

‘비밀 작전’ 콘텐츠에 ‘제국 실험실’ 지역도 추가했다. ‘비밀 작전’은 캐릭터별 성장 단계에 맞는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두 번째 지역 ‘제국 실험실’에서 ‘라이언 코크스’를 주요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길드 시스템을 개편했다. ‘길드 빙고’, ‘몽환의 미궁’, ‘길드 출석’ 등 길드 콘텐츠를 제거하고, 던전, 레이드 등 일일 게임 플레이를 통해 ‘공헌 주화’, ‘길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더불어 ‘길드 개인 버프 시스템’을 제거하고 ‘항마력’과 능력치 확인이 가능한 장비 아이템 ‘모험 호패’를 추가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3월 신규 이벤트 및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3월 이벤트와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신규 이벤트 ‘유니온 릴레이’를 4월 3일까지 진행한다. ‘유니온 릴레이’ 일일 미션 완료 시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솔 에르다의 기운’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릴레이 박스’를 지급한다. 아울러 ‘유니온 릴레이’ 누적 점수 보상으로 ‘VIP 버프 선택 교환권’, ‘궁극의 유니온 칭호 교환권’, ‘다함께 펀치킹 의자’ 등을 선물한다.

각기 다른 캐릭터로 최대 10회까지 참여 가능하며, 일일 미션을 완료한 이후 매일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사냥하면 ‘릴레이 박스’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치장·성장 아이템을 선물하는 ‘우주 스타 핑크빈!’ 이벤트도 4월 4일부터 실시한다.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 시 희귀도 하급·중급 알파벳이 포함된 ‘핑크 꾸러미’와 희귀도 상급 알파벳을 담은 ‘핫 핑크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각종 개선 사항도 적용했다. 메이플 유니온 시스템 개편으로 공격대원 전투력 공식에서 ‘스타포스 수치’에 의한 공식이 ‘전투력’에 의한 공식으로 대체된다. 추가로 메이플 유니온 코인샵에서 판매하는 물품의 판매 수량과 특정 유니온 등급 별 최대 누적 코인 개수가 증가하고, 유니온 코인 일일 퀘스트가 주간 퀘스트로 변경된다.

또 ‘감시자 칼로스’, ‘진 힐라’ 등 일부 보스 콘텐츠에 타이머를 추가해 보스 별 핵심 패턴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컴투스, ‘낚시의 신’ 10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는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10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로운 콘텐츠 ‘월드 피쉬’를 추가했다. 월드 피쉬는 다른 물고기들에 비해서 높은 체력과 공격력, 방어력을 지니고 있다. 포획할 수 있는 최대 개체 수가 한정돼 있으며, 교감 수치가 모두 쌓일 때마다 1마리씩 출현한다.

월드 피쉬는 포획 성공 시 아이템 보상과 능력치 보상 중 한 가지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특별한 수조인 월드 수조에만 담을 수 있으며, 수조 활성화 시 월드 피쉬의 능력치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월드 피쉬를 만나면 월드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월드 피쉬 비늘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퀘스트 시스템이 전면 개편됐다. 초보 유저들의 성장을 돕고 게임 플레이를 가이드 해주는 성장 퀘스트가 새로 생겼으며, 미션을 완료할 때 마다 보상과 훈장을 획득할 수 있도록 일일 퀘스트가 개편됐다. 일일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훈장은 훈장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으며, 상위 맵에서 미션을 진행할 경우 더 많은 훈장을 제공한다.

컴투스 ‘컴프야2024’, 새 시즌 업데이트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4’(이하 컴프야2024)에 KOB 리그 일정과 선수 로스터를 최신화하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새 시즌을 맞아 ‘컴프야2024’는 ‘마스코트 콘텐츠’와 ‘잠재력 콘텐츠’를 도입했다. 선수들을 비롯해 각 구단의 홈구장 등 현실 야구의 모습을 더 높은 차원으로 반영했다고 컴투스는 설명했다.

‘마스코트 콘텐츠’는 구단 전체에 강화 효과를 더하는 시스템이다. 각 구단의 상징인 수리, 호돌이, 랜디 등의 마스코트를 통해 안타 확률 증가, 삼진 확률 증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스코트에 의상을 장착하면 조건에 따라 투수와 타자의 능력치가 강화된다.

‘잠재력 콘텐츠’는 각 선수 카드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초월 돌파로 최대 30레벨까지 도달한 선수 카드에 한해 적용할 수 있으며, 잠재력을 개방하면 보유 선수를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다.

또한 선수들의 헤드 스캔을 통해 각 선수가 가진 고유 특징을 더 세밀하게 구현했으며, 구장 잔디 종류에 따른 타구 변화, 경기를 지켜보는 관중의 반응 등을 추가했다.

컴투스 ‘MLB 라이벌’,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 게임 ‘MLB 라이벌’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컴투스는 ‘MLB 라이벌’에 새로운 콘텐츠인 ‘라이벌 시리즈 모드’를 추가했다. 이 모드에서는 현역 선수들에 해당하는 라이브 카드와 지난 시즌 선수 카드만 활용할 수 있으며 정규 리그 일정 기준과 똑같이 총 162경기를 진행한다.

선수 카드에 특별 효과를 주는 ‘라이벌 픽’도 도입했다. 게임 내 다양한 기준을 적용해 2024년 라이브 선수 카드 중 구단별로 타자와 투수 각 1인을 선정한다. 선정된 선수 카드는 스탯이나 잠재력, 덱스코어 부분에서 강화 효과가 적용된다.

컴투스 ‘크로니클 X 슬레이어즈 TRY’ 콜라보 업데이트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유명 애니메이션 ‘슬레이어즈 TRY’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크로니클’ 글로벌 1주년을 맞아 협업하는 ‘슬레이어즈 TRY’는 라이트노벨 ‘슬레이어즈’를 원작으로 한 TV 애니메이션으로 매력 넘치는 천재 마도사 ‘리나’와 그의 일행들이 펼치는 여행을 다루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일환으로 ‘슬레이어즈 TRY’ 캐릭터 5종이 크로니클에 소환수로 등장한다. 각 캐릭터는 두 가지 속성으로 출시되며, 주인공 ‘리나’는 불 속성과 어둠 속성, 검사 ‘가우리’는 물 속성과 빛 속성, 마검사인 ‘제르가디스’는 바람 속성과 어둠 속성, 세일룬의 무녀 ‘아멜리아’는 바람 속성과 빛 속성’, 수수께끼의 신관 ‘제로스’는 물 속성과 어둠 속성으로 등장한다. 빛 또는 어둠 속성은 각 캐릭터의 호감도를 최대까지 올리면 획득할 수 있다.

각 콜라보 캐릭터는 원작의 성격을 그대로 살린 전투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리나는 각종 마법을 활용한 원거리, 근거리 공격을 주로 사용하며, 가우리는 검을 이용해 근거리 전투를 펼치다 빛의 검을 사용하면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식이다. ‘리나’와 ‘가우리’, ‘제르가디스’는 21일부터 얻을 수 있으며, ‘아멜리아’와 ‘제로스’는 4월 4일에 출시된다.

콜라보레이션 퀘스트 시나리오와 특별 던전인 ‘이교도의 지하 사원’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번 이벤트 퀘스트에선 ‘리나’ 일행이 어떤 사연으로 ‘크로니클’ 세계관으로 넘어오게 됐는지를 담고 있으며, 각종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교도의 지하 사원’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신규 영웅 ‘카일’ 추가 업데이트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영웅 (구)사황 ‘카일’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일’은 근거리형 영웅으로 ‘사슬의 무덤’ 스킬 활용 시 은신으로 몸을 숨기고 가장 먼 거리에 위치한 적에게 접근해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스킬 피해를 입은 적은 속박 디버프에 걸리며 카일은 치명타 확률과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밤의 추적자’ 버프를 획득한다.

또한 카일의 치명타 공격은 최대 3연격까지 이어지며, 3연격 발동 성공 시 ‘소검쌍무’를 사용한다. ‘소검쌍무’는 카일의 주변에 있는 다수의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고 모든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며, 기절 디버프를 부여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패스형 시스템 ‘테라 매거진’도 추가됐다. ‘테라 매거진’은 일반 패스와 프리미엄 패스로 구분되며 프리미엄 패스는 별도의 구매가 필요하다. 해당 시스템은 14일 간격으로 갱신되며, 핵심 보상으로 ‘피나의 선물’을 제공한다.

‘피나의 선물’은 일부 레전드 영웅 승급에 사용되는 아이템으로 영웅 승급 시 필요한 동일한 카드를 대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신규 레전드 영웅 ‘뮬란’ △화산귀환 챌린저 패스 ‘어려움’ 모드 △칼헤론 챌린저 패스 △12001~12800 스테이지 추가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넷마블 ‘레이븐’, 서비스 9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레이븐’에 서비스 9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용자는 4월 30일까지 접속만 해도 ‘찬란한 펫 뽑기권(신화)’, ‘고대 등급 스톤 뽑기권’, ‘레이드의 정수’ 등을 받을 수 있다. 5월 6일까지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레이븐 장신구 선택권’, ‘신화 스톤 선택권’을 제공하며 5일 마다 특별 보상으로 ‘신화 등급 펫’, ‘고대 등급 룬’, ‘전용 무기 조각’을 증정한다.

또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접속하면 ‘레이븐 망토’와 ‘신화 등급 펫’ 등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아이템 ‘9주년 대축제 상자’를 선물한다. 아울러 7일 주기로 ‘레이븐 장신구 선택권’, ‘레이드의 정수’ 등 인기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용자 혜택도 강화했다. 150층으로 구성된 던전 ‘금제의 마탑’을 초기화하고 소탕 보상을 상향 조정했다. 이용자는 매일 최대 5번 ‘금제의 마탑’에 도전할 수 있으며, 소탕에 성공할 경우 매일 1회 ‘골드’와 스테이지 레벨별 ‘정복의 상자’를 얻을 수 있다.

김정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