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오퍼짓 유나이티드 기반으로 디자인 트렌드 선도
(좌)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 올리버 샘슨 (우) 기아중국디자인담당 임승모 실장. /기아 제공
(좌)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 올리버 샘슨 (우) 기아중국디자인담당 임승모 실장. /기아 제공

[한스경제=박시하 기자] 기아가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 등에서 디자인을 담당한 전문가를 영입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는 포석이다.  

기아는 메르세데스 벤츠 등에서 디자인을 담당한 올리버 샘슨(Oliver Samson)을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으로, BMW 등에서 디자인을 담당한 임승모 디자이너를 기아중국디자인담당으로 선임한다고 26일 밝혔다.

올리버 샘슨 상무는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으로서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담은 차세대 내·외장 디자인 개발을 주도한다. 오퍼짓 유나이티드는 상반된 요소들의 조화를 통해 새로운 디자인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기아의 디자인 방향성을 함축한다.

올리버 샘슨 상무는 2003년부터 자동차 디자이너로 일하며 수많은 차량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담당해 왔다. 2003년 현대차·기아 유럽디자인센터 외장 디자이너로 입사해 현대차 i20, 기아 씨드(Ceed) 쇼카 제작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또 2007년 메르세데스 벤츠로 자리를 옮겨, EQ 실버 애로우(Silver Arrow), 마이바흐(Maybach) SIX Coupe를 비롯해 A-class 세단, 비전 AMG GT6, F015 등의 디자인 개발을 이끌었다.

임승모 실장은 기아중국디자인담당으로서 중국에 특화된 맞춤형 디자인 전략을 수립한다. 그는 2010년부터 BMW그룹에서 BMW i4, 시리즈 4 등을 비롯해 비전 넥스트 100, 235i Racing 등 여러 프로젝트에서 외장 디자인을 담당했다. 

기아의 디자인 개발을 총괄하는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 카림 하비브(Karim Habib) 부사장은 “두 명의 뛰어난 디자인 인재 영입으로 기아 디자인은 보다 우수한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오퍼짓 유나이티드’라는 디자인 철학 아래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박시하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