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넥슨, 2022 KRPL 시즌1 17일 개막…총 상금 2억원
크래프톤, 글로벌 배그 e스포츠 PCS6 상세 내용 공개
엔씨, 고려대와 AI 대화 데이터셋 ‘FoCus Dataset’ 개발
넷마블, IP 확보 및 NFT 사업 가속도 낸다
펄어비스, 채용연계형 여름 인턴 공개 모집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최강자 가린다

넥슨이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러플)’ 공식 리그 ‘2022 신한은행 Hey Young KRPL 시즌1(2022 KRPL 시즌1)’을 개막한다. 지난해에 이어 신한은행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 이번 대회는 총 상금 2억원의 규모로 4월 17일부터 6월 19일까지 매주 목, 일요일 오후 6시 경기도 광명 IVEX에서 무관중 경기로 열린다.

2022 KRPL 시즌1 본선에는 ‘SGA인천’, ‘게임코치’, ‘TEAM GP’를 포함한 8개 팀과 3연패에 도전하는 RUNMINGI(민기), JJONG(한종문) 등 16명의 개인전 선수들이 출전해 경합을 펼친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권역별 최강자들 한자리에 모인다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 PCS)6’의 개최를 알리고 대회의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PCS6는 순위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결정하는 포인트룰이 적용된다. 2주간 총 30개 매치에서 가장 많은 누적 포인트를 쌓은 팀이 각 권역의 PCS6 챔피언이 된다.

권역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최강자를 가리는 PCS6는 △아시아(한국, 중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홍콩/마카오) △아시아퍼시픽(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아메리카(북아메리카, 라틴아메리카) △유럽(서유럽, 중동&아프리카) 총 네 권역으로 나눠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아시아와 유럽은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아시아퍼시픽과 아메리카는 4월 15일부터 24일까지, 각각 2주씩 대회를 진행한다. 출전팀들은 권역별 25만 달러씩의 상금을 놓고 매주 3일씩 하루 5매치를 치른다. 

사진=엔씨
사진=엔씨

◆엔씨, 고려대와 함께 세계 최초 AI 데이터 대화 셋 공개

엔씨소프트가 고려대학교 임희석 교수 연구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구축한 AI 대화 데이터 ‘FoCus Dataset(For Customized conversation dataset)’을 공개했다. ‘FoCus Dataset’은 사용자 개인의 페르소나(Persona)와 외부 지식을 모두 활용하는 세계 최초의 AI 대화 데이터셋으로 8000여개의 광범위한 주제를 다룬 1만5000개 이상의 대화로 구성돼 있다.

FoCus Dataset을 적용한 AI는 대화하고 있는 사용자의 경험, 선호, 소유, 흥미 등을 파악하고 위키피디아에서 이야기 주제에 대한 최신 지식을 실시간으로 습득해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 또한 초거대 언어 모델을 사용하지 않고도 같은 성능의 대화 기술 구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에프앤씨, 키다리스튜디오와 IP‧블록체인 사업 협력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종합 콘텐츠 플랫폼 기업 키다리스튜디오와 게임 콘텐츠 및 블록체인 플랫폼사업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넷마블에프앤씨는 키다리스튜디오가 보유한 다양한 IP를 활용해 게임,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을 진행한다.

또한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 중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키다리스튜디오가 보유한 IP의 NFT사업도 공동 전개할 방침이다. 키다리스튜디오는 이번 협약으로 넷마블에프앤씨의 블록체인 플랫폼에 합류하며 자사 글로벌 웹툰·웹소설 플랫폼에 게임 및 블록체인 플랫폼 이용자를 포함 보다 다양한 이용자를 확보하고 여러 연관 사업을 진행하여 사업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펄어비스, 역대 최다 분야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시작

펄어비스가 2022년 채용연계형 여름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프로그래밍 △아트 △게임디자인 △사업 및 운영 △마케팅 △인사 △영상제작 등 총 19개 부문으로 역대 최다 분야에서 채용한다. 지원 대상은 기졸업자 및 2023년 2월 이내 졸업 예정자다.

지원자는 5월 8일까지 펄어비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접수할 수 있다. 서류 합격자는 직무에 따라 직군 테스트 및 면접을 거치게 된다. 최종 합격자는 6월 말부터 8주간 인턴사원으로 근무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김재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