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넥슨, 이용자와 함께하는 유저친화적 개발 방향 공개
넷마블, 자체 블록체인 기축통화 상장
펄어비스, 우리 문화유산 세계에 알린다
카카오엔터, 신진 작가 양성 위한 인턴십 개최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 넷플릭스 시리즈로 재탄생

◆넥슨, 본질에 집중한 국내 최초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 출범

넥슨이 새로운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MINTROCKET)’을 정식 론칭했다. 민트로켓은 넥슨의 참신한 개발 DNA를 바탕으로 기존 개발 문법에서 벗어나 재미의 본질에 집중해 색다른 게임을 개발하는 국내 최초의 게임 서브 브랜드다.

기발하고 참신한 시각으로 색다른 게임성을 지향하고 궁극적으로 게이머가 원하는 재미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질문하고 탐색한다. 또 그간 시도하지 않았던 장르의 게임과 새로운 IP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 MBX 토큰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상장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마브렉스)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Bithumb)에 MBX 토큰을 상장했다.

MBX 토큰은 클레이튼(Klaytn) 메인넷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 MBX의 유틸리티 토큰으로, 이용자 참여와 합리적 보상 제공이 선순환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넷마블은 향후 MBX의 트랜잭션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MBX 익스플로러 오픈을 비롯해 블록체인 기반 게임 출시를 통해 생태계를 지속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사진=펄어비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문화재청과 문화유산 가치 알린다

펄어비스가 문화재청과 경복궁 홍복전에서 ‘게임을 통한 문화유산 콘텐츠 보급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문화유산과 관련된 각종 정보나 데이터를 소재로한 게임을 국내외에 개발•보급하는 등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이해하고 관심을 높이는데 필요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펄어비스의 게임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문화유산의 콘텐츠화 △문화유산 디지털화 및 공동활용 △문화유산 가치 홍보 등을 협업하기로 했다. 또한 문화재청 및 한국문화유산활용단체연합회와 다양한 사회공헌도 함께할 예정이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 페이지 아카데미와 ‘웹툰 프리프로덕션’ 개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작가 양성 아카데미 ‘페이지 아카데미’ 등과 함께 신진 작가 양성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 ‘웹툰 프리프로덕션’을 진행한다. ‘수강료 100% 페이백’ 혜택은 물론 작가 역량 준비부터 데뷔까지 지원하는 ‘올인원’ 프로그램이다.

오는 5월 1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는 웹툰 프리프로덕션은 데뷔를 꿈꾸는 작가들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건강한 국내 창작 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아카데미에서 만들어지는 결과물에 대해 카카오페이지 연재 검토도 이뤄질 예정이다.

◆명작 웹툰 '안나라수마나라', 넷플릭스에서 만난다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하일권 作)’가 넷플릭스 시리즈로 전 세계190여개국에서 동시 공개됐다. 웹툰 안나라수마나라는 가난에 쫓겨 너무 일찍 어른이 된 소녀 ‘윤아이’가 어른이 되고 싶지 않았던 철없는 마술사 ‘리을’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는 총 6부작의 판타지 뮤직 드라마 형식으로 '구르미 그린 달빛', '연애의 발견' 등의 김성윤 감독과 '후아유 – 학교2015' 등의 김민정 작가가 각각 연출과 극본을 맡았으며  배우 지창욱, 최성은, 황인엽 등이 출연한다.

김재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