숀 모리만도. /SSG 랜더스 제공
숀 모리만도. /SSG 랜더스 제공

[한스경제=이정인 기자] 프로야구 선두 SSG 랜더스가 외국인 투수 교체를 단행했다.

SSG 구단은 12일 "이반 노바를 웨이버 공시하고, 대만 프로야구리그(CPBL)에서 활약한 왼손 투수 숀 모리만도를 총액 23만 달러(연봉 18만 달러, 옵션 5만 달러)에 영입했다"고 밝혔다.

모리만도는 “KBO리그 1위팀인 SSG와 함께 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팀원 모두와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고, 우승할 수 있도록 팀에 기여하겠다“고 SSG와 계약한 소감을 밝혔다.

미국 출신의 숀 모리만도는 2011년 드래프트에서 19라운드로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의 지명을 받았다다. 2016년과 2021년 2차례 메이저리그를 경험한 바 있다.

2021년 대만 프로야구리그(CPBL) 중신 브라더스와 계약한 모리만도는 올 시즌 15경기(선발 14경기)에서 7승 5패 방어율 2.56의 성적을 냈다.

SSG는 "모리만도는 우수한 제구와 다양한 피칭 레퍼토리로 긴 이닝을 소화할 수 있는 선발 투수다. 또 크로스 스탠스의 투구폼으로 인해 디셉션(투구 시 공을 숨기는) 동작이 뛰어나고, 특히 속구와 변화구 모두 같은 팔회전과 궤도에서 나와 구종 파악이 어렵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빅리그 통산 90승의 화려한 경력으로 주목 받은 노바는 KBO리그에서 12경기 3승 4패 평균자책점 6.50의 초라한 성적을 남기고 짐을 쌌다.

 

이정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