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임상 3상 결과 국제 학술지 게재
휴젤 춘천 거두공장. /휴젤 제공
휴젤 춘천 거두공장. /휴젤 제공

[한스경제=변동진 기자] 휴젤은 자사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의 미국·유럽 임상 3상 결과가 SCI급 국제 학술지인 ‘에스테틱 서저리 저널(Aesthetic Surgery Journal)’ 6월호에 게재됐다고 26일 밝혔다.

임상 3상은 미간주름 환자 1200명 이상을 대상으로 무작위, 이중맹검, 위약대조 방식을 통해 약물의 유효성 및 안전성 등을 평가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투여 4주 후 평가에서 전체 환자 94%의 미간주름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그 효과는 4개월간 유지됐다. 효과 발현에 소요되는 기간의 중간 값은 투여 후 3일이었으며, 약 25%의 환자들에서는 투여 후 24시간 이내부터 미간주름이 감소됐다.

짙은 미간주름을 가진 환자 48.5%도 투여 4주 후 ‘주름이 없거나 거의 없다’는 효과가 확인됐다. 12개월간 반복 투여에도 지속적인 효능과 내약성, 안전성이 입증됐다.

휴젤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학술지 게재를 통해 보툴렉스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할 수 있어 기쁘다”며 “우수한 제품 개발과 생산, 학술 활동에 기반한 근거 중심 마케팅으로 보툴렉스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고 글로벌 시장 확대 가속화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변동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