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제일약품, ESG 경영 준비 일환
제일약품, 일회용컵 줄이기 캠페인 '종이컵 제로'. /제일약품 제공
제일약품, 일회용컵 줄이기 캠페인 '종이컵 제로'. /제일약품 제공

[한스경제=변동진 기자] 제일약품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준비의 일환으로 사무실 내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는 '종이컵 제로'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24일부터 시행된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따라 사내에서 자주 사용하는 대표적인 일회용품인 종이컵 사용을 줄이기 위한 취지로 실시됐다는 설명이다.

제일약품은 사내 휴게실에 비치된 일회용 컵을 없애고 다회용 컵을 비치했다. 개인용 텀블러 사용은 물론 외부인이 방문한 경우에도 다회용 컵을 사용하는 등 ESG 경영을 주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 계획이다.

제일약품은 사내 층마다 자원 재활용 분리수거 박스를 비치하는 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사내 문화도 조성하고 있다고 했다. 이와 함께 기존 종이 문서를 전자문서화해 '페이퍼리스' 사무 환경을 구축하는 등 업무 효율화 및 종이 사용 절감에도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종이컵 제로 캠페인을 통해 ESG 경영의 초석인 친환경(E)에 첫발을 내딛은 것"이라며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환경의식 강화 및 미래 세대를 위한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실천에도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변동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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