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李 검찰 수사 완전 방해…‘검수완방’이라 해도 지나치지 않아”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스경제=김동수 기자]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1일 쌍방울 그룹 대북 송금 수사와 관련한 민주당의 태도를 두고 “이재명 대표에 대한 검찰 수사를 완전 방해하겠다는 ‘검수완방’이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보여준 행태는 법치주의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재명 대표를 둘러싼 의혹이 밝혀지고 실체가 하나둘 드러날수록 이 행태는 더욱 심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대북 송금 건을 이 대표에게 보고했다는 진술이 알려지자 민주당 의원들이 수원지검으로 달려가 연좌 농성을 벌였다. 이화영 전 부지사를 만나겠다며 민주당 의원들이 잇달아 특별 면회 신청을 했다”고 말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이화영 전 부지사를 압박하다 안 먹히니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에 대해 검찰이 봐주기 수사를 한다고 했다. 수사 중인 검사 4명에 대한 실명을 공개하며 좌표 찍기를 했다”며 “온라인에서는 피의자 봐주기 조작 검사 탄핵하라는 인신공격성 글이 양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재명 대표는 자신의 방북을 위해 돈을 대준 의혹을 받고 있는 물주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에게 노상강도 표현을 쓰며 힐난했다”며 “이런 일련의 행태는 이 대표에 대한 검찰 수사를 완전 방해하겠다는 검수완방이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재명 대표는 자신에게 불리한 진술을 하는 사람을 나쁜 사람으로 매도하는 일을 늘 해왔다”며 “이 대표의 호신용 악당 만들기는 이번에도 어김이 없다”고 꼬집었다.

박 정책위의장은 “이재명 대표는 최근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하면 얼마든지 조사에 응하겠다고 했다. 국회의원 불체포 특권도 포기하겠다고 공언했다”며 “이런 마당에 뭐가 그리 두려운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수사 검사의 신상을 공개하면서까지 반(反)헌법적 작태를 서슴지 않는 것은 겉과 속이 다르고 입 따로 행동 따로 노는 이중행태”라며 “모든 것이 떳떳하다면 법정에서 밝히면 될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재명, 민주당은 더 이상 법치를 흔들지 말고 검수완방을 중단하기 바란다”며 “수사기관은 불필요한 오해나 정치적 빌미를 제공하는 일이 없도록 오로지 법과 원칙, 절차를 철저히 지키며 수사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동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