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우정 기자]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4일 그룹 차원에서 완전히 새로워진 기업 디자인을 본격 적용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폭스바겐그룹 디자인은 ‘진보적 움직임(Progressive Movement)’이란 콘셉트를 바탕으로 고객들을 물리적·감성적으로 새로운 공간으로 이동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새로운 워드마크는 본사의 가로형·표준형 워드마크와 함께 하단에 국가명을 표기하는 형태로 변경됐다.
글꼴은 그룹을 위해 개발된 ’더 그룹(The Group)’체를 사용했으며, 기본색상으로 딥 스페이스 블루·비비드 그린·퓨어 화이트·일렉트릭 네온 등, 네 가지 컬러가 적용된다.
그룹은 글로벌 지향성을 강조하고 폭스바겐 브랜드 연관 이미지와의 차별성을 높이기 위해 워드마크를 기존 ‘폭스바겐 주식회사(Volkswagen Aktiengesellschaft)’에서 ‘폭스바겐그룹(Volkswagen Group)’으로 변경했다.
새로운 기업 디자인은 독일을 시작으로 전 세계 판매법인과 판매조직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4일부터 새로운 기업 디자인을 적용하며, 새로운 기업 디자인을 반영한 웹사이트는 이달 말 리뉴얼 오픈할 예정이다.
지난해 9월 폭스바겐그룹은 2007년부터의 이미지를 대체하는 기업 디자인의 현대화를 진행 중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그룹은 상징적인 브랜드, 매력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고유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동화와 디지털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설명했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새로운 기업 디자인은 회사의 진화를 시각적으로 보여준다”며 “새로운 디자인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미래와 변화에 대해 영감을 주는 스토리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우정 기자 yuting4030@spor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