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갤럭시Z4 시리즈 유럽 초기 출하량 전작 대비 2배↑
기존 폴드 고객도 멀티테스킹·플렉스캠 이용 가능

[한스경제=최정화 기자]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가 유럽에서 전작을 뛰어넘는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갤럭시Z 4 시리즈 신작 흥행에 따라 글로벌 시장의 폴더블 대중화에도 더욱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1일(현지시간) IFA 2022 개막 전 열린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벤자민 브라운(Benjamin Braun) 삼성전자 구주총괄 마케팅팀장 상무가 발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1일(현지시간) IFA 2022 개막 전 열린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벤자민 브라운(Benjamin Braun) 삼성전자 구주총괄 마케팅팀장 상무가 발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벤자민 브라운 삼성전자 구주총괄 마케팅팀장 상무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 개막에 앞서 1일(현지시간) 개최된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갤럭시Z 플립4와 갤럭시Z 폴드4 유럽 초기 판매가 신기록을 달성하며 출하량은 전작 대비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6일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36개국에서 갤럭시Z 플립4와 갤럭시Z 폴드4를 출시했다. 두 기종은 정식 출시 전부터 초기 견조한 판매를 이어가며 전작을 상회하는 성적을 거두고 있다.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신작 판매가 유럽 시장에서도 순조롭게 출발하며 올해 삼성전자가 목표로 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폴더블 대중화에도 보다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유럽시장의 갤럭시Z 플립4와 Z 폴드4 판매 비중이 약 6대 4라고 밝혔다. 색상은 Z 플립4의 경우 그라파이트와 보라 퍼플 인기가 높고 Z 폴드4는 그레이 그린과 팬텀 블랙 색상이 강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시장에서 뿐 아니라 유럽 시장에서도 갤럭시Z 플립4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증가된 배터리 용량이 호평 받고 있는 것이다.

특히 폴더블에서만 가능한 다채로운 촬영 경험인 플렉스캠 기능이 현지 GZ·YM(Generation Z·Young Millennials)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갤럭시Z 폴드4도 멀티테스킹을 극대화하는 태스크바 기능과 8g 이상 체감이 가능한 중량 감소 등으로 전작 대비 판매량이 크게 늘어나며 유럽 현지 소비자들에게도 큰 호평을 얻고 있다.

또 해당 모델을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태스크바와 같이 개선된 멀티테스킹과 플렉스캠 기능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서 "이전 출시한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과 갤럭시워치4 시리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9월 초부터 시작할 예정"이라며 "갤럭시Z 폴드 시리즈와 Z 플립 시리즈는 One UI 4.1.1이 적용되며 갤럭시 워치4는 One UI Watch 4.5로 업데이트 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 관계자는 "보다 많은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과 워치 사용자들이 최신 모바일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업데이트 관련 권역별, 국가별 상세 일정은 추후 안내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정화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