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과 직접적 관련 없는 이미지 / 이미지투데이
기사과 직접적 관련 없는 이미지 / 이미지투데이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서울 한 여자 고등학교에서 칼부림을 하겠다는 예고글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또 다시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0일 동아일보 등에 따르면 19일 오후 10시 41분께 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한 여자 고등학교에서 칼부림하겠다는 협박 게시물이 올라와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가 글 작성자를 추적 중이다.

해당 글에는 ‘내일 A 여고에서 칼부림 한다’는 제목으로 ‘교실에 흉기를 가지고 가 아무나 최소 10명을 찌르겠다’는 식의 내용이 담겼다. 글 작성자는 자신을 해당 학교에 다니는 학생이라고 주장했다. 현재 해당 글은 삭제된 상태다.

협박 대상인 학교는 지난 17일에도 온라인상에 협박 글이 올라왔다. 당시 ‘여고와 여중에서 칼과 폭탄 등으로 테러하겠다’는 식의 다수의 글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경찰은 인터넷 주소(IP) 등을 추적해 협박 게시글들의 작성자가 동일범의 소행인지 등을 확인하고 있다. 또 해당 학교 측과 협조해 교내외를 순찰하는 등 안전 조치를 취하고 있다.

학교 측은 수사가 종료될 때까지 방과 후 활동을 중단하고 후문을 폐쇄하겠다고 밝혔다. 또 개인 사정으로 결석하거나 지각한 학생에 대해서도 불출석 사유를 전부 파악했다.

이현령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