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토요타·렉서스 BEV 글로벌 판매 대수 연간 350만대 목표
토요타자동차는 14일 미디어 설명회를 열고 2030년까지 30종의 배터리전기차 라인업을 구성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토요타자동차는 14일 미디어 설명회를 열고 2030년까지 30종의 배터리전기차 라인업을 구성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한스경제=김정우 기자] 토요타자동차는 14일 도쿄 메가웹에서 탄소중립의 실현을 향한 토요타와 렉서스의 전동화 상품 전략에 대한 미디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요타는 전세계 각 지역의 에너지 사정과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따라, 하이브리드(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연료전지차(FCEV)와 같은 다양한 전동화 라인업으로 탄소중립을 도모하면서 중장기적으로 배터리전기차(BEV)의 풀 라인업도 강화한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구체적으로는 2030년까지 총 30종의 BEV 모델을 도입하고 연간 350만대의 글로벌 BEV 판매를 목표로 잡았다. 

렉서스는 2030년까지 전 카테고리에 전기차 모델을 도입해 전세계적으로 100만대를 판매하고 2035년까지는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렉서스 모델의 100% 전기차 실현을 목표로 설정했다.

배터리 관련 신규 투자에 있어서는 지난 9월 발표한 투자 금액 1조5000억엔 규모에서, 2조엔으로 상향 조정해 더욱 공격적으로 시장을 공략한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높은 HEV 판매 비율(렉서스 약 98%, 토요타는 약 93%)을 바탕으로 이산화탄소 저감을 통한 탄소 중립에 공헌하기 위한 노력을 전개 중이다. 내년 상반기 렉서스 UX 전기차(BEV)와 신형 NX HEV & PHEV를 출시하고 다양한 전동화 모델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탄소 중립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정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