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한국체육기자연맹 주최
체육기자·골프전문가·교수, 건전한 토론의 장

[한스경제=심재희 기자] 한국 골프산업의 현황을 살펴보고 미래를 위한 발전 방안을 찾는 세미나가 열린다. 한국체육기자연맹(회장 양종구)이 주최하는 '한국 골프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 세미나가 내년 1월 1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 골프산업 발전을 위한 건전한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골프 전문가들과 교수, 체육기자들이 참석해 현안을 발표하고 개선책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내년 1월 10일 오전 10시에 시작해 두 시간 동안 펼쳐질 예정이다. 

교수, 골프전문가, 체육기자들이 한데 모여 고민의 시간을 가진다. 유상건 상명대 스포츠ICT융합학과 교수가 사회자로 나서고, 양종구 한국체육기자연맹 회장과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참석한다. 대한체육회 미래기획위원장인 신용락 변호사와 정희돈 아시아체육기자연맹 회장도 자리한다. 

세미나는 발제자들이 의견을 제시한 뒤 전체 토론으로 이어진다. 서천범 한국레저산업연구소 소장과 한국골프학회 사무총장인 옥광 충북대 교수가 발제자로 골프산업의 현주소와 발전방안을 짚는다. 최보근 문화체육관광부 체육국장과 배재성 한국스포츠미디어학회 회장이 발제자들과 토론을 하고 비전을 제시한다. 

양종구 한국체육기자연맹 회장은 "골프가 국내 인기 스포츠로 자리매김했지만 제도적인 허점이 적지않다. 현재 드러난 문제점을 알아보고 발전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연맹은 골프를 포함해 스포츠 전반적인 이슈와 토픽을 짚고 꾸준히 발전을 꾀할 생각이다. 이번 세미나가 한국 골프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심재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