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3~14일까지 사전 판매, 22일 공식출시
8K·초대형 중심 라인업·제품력 강화
화질·사운드·스마트 기능 진화
사전 구매 고객 대상 대대적 혜택 제공
삼성전자가 3월 22일 Neo QLED 포함 2022년형 TV 신제품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3일부터 14일까지 Neo QLED 신제품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사진은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대치본점에서 2022년형 Neo QLED 8K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3월 22일 Neo QLED 포함 2022년형 TV 신제품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3일부터 14일까지 Neo QLED 신제품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사진은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대치본점에서 2022년형 Neo QLED 8K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한스경제=최정화 기자] 삼성전자가 2022년형 TV 공식 출시에 앞서 14일까지 Neo QLED 신제품 사전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공식 출시일은 오는 22일이다.

삼성전자는 2022년형 Neo QLED는 8K·4K 제품군 모두 75형과 85형 위주로 라인업을 운영하며 지난해 15개에서 올해 21개로 모델수를 대폭 확대했다.

8K는 65형부터 85형까지 3개 사이즈, 총 7개 모델로 출시된다. 인피니트 디자인이 적용된 최상위 제품 기준 출고가는 85형이 1840만원, 75형이 1290만원이다.

4K는 8K 제품군에만 적용했던 슬림 원 커넥트 디자인을 적용한 신규 시리즈를 국내에 도입한다. 게이밍 전용 제품인 43형도 추가한다. 4K는 43형부터 85형까지 5개 사이즈, 총 14개 모델이 도입된다. 출고가는 85형이 999만원, 75형이 689만원, 65형이 489만원이다.

2022년형 Neo QLED 8K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제공
2022년형 Neo QLED 8K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제공

2022년형 Neo QLED는 보다 진화한 네오 퀀텀 프로세서와 새로운 화질 기술을 대거 채용했다. 특히 8K 제품은 퀀텀 mini LED의 광원 처리 수준이 대폭 개선돼 빛의 밝기를 기존 4096단계보다 4배 향상된 16384단계로 조절(12비트→14비트)하고, 이를 통해 더욱 생생한 색 표현과 블랙 디테일을 구현했다.  

두뇌라고 할 수 있는 네오 퀀텀 프로세서도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강화해 영상의 입체감과 생동감을 한층 높였다.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하고, TV 윗면에 상향 스피커를 추가로 탑재해 영상 속 사물의 움직임에 따라 사용자 머리 위로 서라운드 사운드가 형성되는 OTS Pro+(Object Tracking Sound Pro+) 기능을 더했다.

다채로운 홈 라이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스마트 기능을 통합·강화해 네오 홈을 선보인다. 네오 홈은 일종의 스마트 허브로 사용자 간 연결을 지원하는 네오 커넥트, 144Hz의 고주사율과 빠른 반응 속도로 즐기는 네오 게이밍, 삼성 헬스로 운동하면서 자세와 소모 칼로리까지 확인하는 네오 트레이닝, TV 스크린을 통해 효율적인 업무와 학습을 지원하는 네오 오피스 등으로 구성했다

삼성전자는 2022년형 Neo QLED 사전 판매 기간에 행사 대상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대대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Neo QLED 8K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에 따라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최대 200만점, 사전 구매자 추가 포인트를 최대 30만점 제공하고, 삼성 프리미엄 사운드바 Q800시리즈를 무상으로 증정한다. 이밖에 5년 제품 무상 보증, 10년 번인 무상 보증, 삼성 케어 서비스 이용권 등도 혜택으로 주어진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2022년형 Neo QLED는 초대형 화면, 차원이 다른 화질과 사운드, 홈 라이프를 지원하는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통해 한층 더 몰입감 있는 스크린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더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과 함께 2022년형 Neo QLED의 혁신을 즐길 수 있도록 사전 판매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최정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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