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와 서울 종암경찰서 관계자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바로고 제공
바로고와 서울 종암경찰서 관계자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바로고 제공

[한스경제=박슬기 기자] 바로고는 서울 종암경찰서와 '지역 공동체 치안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지역 내 사회 안전망을 강화하는데 뜻을 모아 이번 업무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바로고는 지리에 익숙한 라이더를 통해 지역 내 범죄 위험 요소를 최소화하고, 주민 안전 수준 향상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종암경찰서 관내에서 활동하는 바로고 라이더는 배달 업무 중 범죄 정황 발견 시 112 신고와 범죄 예방 진단팀(CPO) 신고에 적극 협조한다. 또한 보이스 피싱 방지법을 담은 전단지를 배포하는 등 다양한 범죄·사기 예방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추후 바로고와 종암경찰서는 범죄 예방 사례를 발굴해 관내 소셜 미디어(SNS) 채널에 공유하는 등 주민 의식 강화를 위한 민·경 협력 체제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바로고 관계자는 "치안 환경이 다변하는 가운데 라이더가 실제 범죄 예방 및 구호 활동에 기여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라며 "종암경찰서 관내 허브 협조를 통해 방범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슬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