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정의선 회장,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울산공장 방문
현대차, 올해 국내서 185만대 생산·108만대 수출

[한스경제=최정화 기자] 현대자동차가 올해 국내에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가장 많은 자동차를 만들어 수출한다. 국가경제 성장 견인 핵심 산업시설인 울산공장은 글로벌 미래차 허브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다.

윤석열 대통령이 9일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수출선적부두를 방문,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의 안내를 받으며 수출차량을 운반하는 선박으로 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9일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수출선적부두를 방문,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의 안내를 받으며 수출차량을 운반하는 선박으로 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현대차는 9일 울산공장을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에게 회사 현황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이 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함께 자동차 수출 선적부두와 울산5공장 제네시스 생산 라인 등을 둘러봤다.

현대차는 지난해 국내에서 전년대비 6.9% 증가한 173만2317대를 만들었고 9.9% 증가한 100만9025대를 수출했다.

올해는 국내에서 총 185만대를 생산해 108만대를 해외로 수출할 계획이다. 코로나19 대유행이 시작된 2020년과 비교해 생산은 14.3%, 수출은 28.7% 늘어난 수치다.

현대차는 울산공장에 친환경 첨단 생산시설을 확충해 다양한 미래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미래차 제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후 생산거점을 단계적으로 재편하고 전동화와 제조기술 혁신 등을 고려해 전문인력 중심의 기술직 신규 채용과 육성할 계획이다.

지난해 현대차그룹은 2030년까지 국내 전기차 분야에 21조원을 투자하고 글로벌 전기차 생산량의 45%에 달하는 144만대를 국내에서 생산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현대차는 국내 전기차 생산 능력 확충뿐만 아니라 미래차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후 생산거점의 단계적 재편, 전동화와 제조기술 혁신 등을 고려한 전문인력 중심의 기술직 신규 채용과 육성도 병행 한다는 방침이다.

최정화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