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부동산 빅데이터 이끄는 부동산R114 ‘ESG 경영 실천 앞장서’
부동산R114가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부동산R114)
부동산R114가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부동산R114)

[한스경제=문용균 기자] HDC그룹의 부동산R114는 이달 19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청계산입구역과 청계산 일대에서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한 캠페인 일환으로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플로깅(plogging)이란 건강과 환경을 지키기 위해 산책이나 조깅을 하며 지역 내 쓰레기를 정리하는 활동을 말한다. 

금번 플로깅 봉사활동에는 부동산R114 김희방 대표는 물론 약 80여명의 임직원이 모두 참석했다. 이처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활동은 사내 워크샵 연계해 내부 결속을 다지는 의도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가 주목하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이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는 “ESG 경영 실천이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도록 기업 직원들과 지역 주민들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연계해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부동산 빅데이터 시장을 이끌고 있는 HDC그룹의 부동산R114는 지난 2000년 이후 축적해온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재개발, 재건축 등 주거용 데이터 정보는 물론 상가, 상권, 오피스 등 상업용 DB 등 부동산시장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부동산R114는 공공기관인 한국부동산원, 금융사인 KB국민은행과 함께 국내 3대 시세 조사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문용균 기자

키워드

#부동산R114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