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마블런 포스터./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제공.
2023 마블런 포스터./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제공.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마블(Marvel) 테마 러닝 이벤트 ‘2023 마블런’이 10월 15일 여의도 공원에서 개최된다고 16일 밝혔다.

‘마블런’은 영화, 스트리밍, 소비재 등 다양한 접점에서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마블을 콘셉트로 한 러닝 이벤트다. 국내에서는 2016년 첫 개최 이후 2019년까지 매년 진행되며 마블 브랜드와 캐릭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엔데믹을 맞아 4년 만에 재개됐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스포맥스코리아가 함께하는 ‘2023 마블런’은 여의도 공원에서 출발해 서강대교를 건너 반환 후, 여의도 공원으로 다시 골인하는 10km의 코스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는 현재 러닝 크루에서 활동하고 있는 멤버 및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로키’ 팀과 일반 참가자들로 구성된 5개의 ‘히어로’ 팀(‘캡틴 마블’,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블랙팬서’)이 기록을 겨루는 레이스 형태로 진행된다.

이 레이스에서 ‘로키’ 팀의 평균 기록을 넘어선 일반 참가자 상위 500명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로키'에 등장하는 시간 변동 관리국(TVA)의 ‘미스미닛’ 캐릭터 모자를 받는다. 각 ‘히어로’ 팀에서 레이스 기록 1등을 차지한 5명에게는 말레이시아 세계 최대 주석 회사인 로얄 셀랑고르(Royal Selangor)에서 출시한 ‘로키’ 캐릭터 트로피를 수여한다. 또한 전체 인원 중 1등으로 결승선을 통과한 참가자는 ‘2023 마블런’을 위해 특별히 레고 공인 작가가 제작한 레고 트로피를 수상한다.  평균 기록이 가장 좋은 ‘히어로’ 팀의 1등부터 5등에게 ‘2023 마블런’ 미니 레고 트로피도 증정한다.

행사에 앞서 ‘2023 마블런’은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참가 티켓 온라인 단독 판매를 시작한다. 자세한 정보는 마블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