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최근 한달 대출 실행 건수도 99.5% 증가

[한스경제=박종훈 기자] 뱅크샐러드(대표 김태훈)가 고객의 최저금리와 최대한도를 자동 캐피해 안내하는 ‘최저금리 자동 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

대출 조회나 대출 실행 후 신용점수가 바뀔 때마다 자동으로 캐치해 달라진 금리 및 대출 한도를 안내하는 서비스로, 신용대출에 우선 적용 후 대환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등 전 대출 상품군에 적용될 예정이다.

대출 금리와 한도를 결정하는 요인인 신용점수는 △기준금리 등 경제 상황 △카드 발급 △대출 실행 △금융사 심사 기준 등에 따라 달라진다. 금융사 심사 기준의 경우 매주 변동된다. 이처럼 변동되는 시점에 맞춰 바뀌는 금리와 대출 한도를 고객에게 안내하는 것이다.

해당 서비스는 뱅크샐러드 앱에서 대출 비교 서비스 조회 후 자동 조회 기능에 대한 동의를 한 고객에게 제공된다. 매번 직접 대출 금리와 한도를 조회할 필요 없이 변동 사항을 안내받아 최저금리와 최대한도 시점을 놓치지 않을 수 있는 것이다. 특히 기대출 상품의 경우 변동 금리에 따라 뱅크샐러드 대출 갈아타기 등 대환대출 연결도 가능하다.

뱅크샐러드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고객이 대환을 원할 때 또는 추가 대출을 받고 싶을 때, 최저금리와 최대한도가 계산된 정보를 바탕으로 이자를 최대로 절약할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새 대출을 알아본 고객 중 가장 큰 폭으로 금리를 아낀 고객의 대출 금리 폭은 13.37%p였다.

최저금리 자동조회 서비스는 고객이 대환대출 서비스가 불가능한 시간에 대출 상품을 조회했을 경우에도 자동으로 캐치하고, 대환대출 이용이 가능한 시간에 자동 조회해 더 나은 조건의 대출 상품을 안내할 예정이다.

올해 대출 시장에 본격 진출한 뱅크샐러드는 모든 대출 고객에게 조건 없이 0.1% 금리 인하 혜택을 제공하는  ‘0.1% 금리 무조건 할인' 제도와 대환대출 플랫폼 참여로 대출 시장에서의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뱅크샐러드 신용대출의 경우 실행 건수와 실행액이 빠르게 증가해 최근 한달 간 실행 건수 99.5% 증가, 실행액은 76.6%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현재 뱅크샐러드는 신용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을 포함해 67개 금융사의 130여개 대출 상품을 중개하고 있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최저금리 자동조회는 찾아가는 대출 서비스의 개념으로, 금리 조회 또는 대출 실행 후 일일이 변동 사항을 체크하지 않아도 뱅크샐러드가 알아서 체크해주는 서비스”라며 “모든 경제 상황과 변수를 계산해 고객의 최저금리를 찾아 편의성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