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종목 금메달 도전 지원키로
사진 왼쪽부터 이채운 선수,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최가온 선수 /신한카드
사진 왼쪽부터 이채운 선수,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최가온 선수 /신한카드

[한스경제=박종훈 기자] 신한카드(사장 문동권)가 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스노보드 대표 선수들의 금메달 도전을 후원한다.

스노보드 국가대표 이채운, 최가온 선수를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이채운 선수는 2006년생으로,  지난 2022년 제24회 베이징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종목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최연소 남자 선수로 참가해 화제를 모았다. 이후 2022년 국제스키연맹(FIS)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했고, 올해는 FIS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세계 최정상급 선수로 성장했다.

최가온 선수는 2008년생이며,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종목 국가대표로 2022년 FIS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1위를 시작으로, 올해는 엑스게임에 대한민국 선수 최초로 출전해 최연소 우승의 쾌거를 달성했다. 뒤이어 듀 튜어 대회에서도 최연소, 최고점 우승을 차지하며 신예 스타로 떠올랐다. 엑스게임과 듀 튜어는 미국에서 개최되는 익스트림 대회로 올해는 미국 콜로라도 아스펜과 코퍼마운틴에서 각각 열렸다.

신한카드는 앞으로 두 선수가 동계올림픽 및 아시안게임을 포함한 각종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기존 야구·축구·농구·배구·핸드볼 등, 5대 구기종목 프로리그에 이어 스노보드 유망주 후원에 나서며 신한금융그룹과 함께 국내 스포츠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서 신한금융그룹은 2015년 대한스키협회 후원 협약을 시작으로 핸드볼 국가대표팀까지 총 8개 종목의 국가대표팀 후원을 발표한 바 있다.

이채운 선수는 “스노보드 종목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신한카드에 감사를 표한다”며 “지금 성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더욱 성적을 거둬 국민들에게 행복을 선사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최가온 선수는 “이번 후원을 통해 안정적으로 운동에 집중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이번 시즌부터 출전하는 월드컵 대회와 유스 올림픽에서도 좋은 결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두 선수가 각자의 분야에서 묵묵하게 최선을 다해 세계 최정상의 자리에 오른 것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대한민국 동계 스포츠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