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영화 해설에 배우·감독·인플루언서 출연도
다양한 주제 콘텐츠 제작...누적 조회수 7500만뷰
지난해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 국회도서관장상 수상
SK브로드밴드는 자사 유튜브 채널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가 구독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자사 유튜브 채널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가 구독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자사 유튜브 채널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가 구독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는 영화평론가 이동진이 다양한 관점으로 영화를 해설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345개 영상이 올라왔고, 고객 반응(좋아요+댓글+공유) 185만, 누적 조회수 7500만 뷰를 달성했다. 지난해 12월엔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주최하고 글로벌 인플루언서 협동조합(GINCON)이 주관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에서 국회도서관장상도 수상했다.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는배우 송강호, 이정재, 하정우와 감독 박찬욱, 제임스 카메론 등이 게스트로 출연해 큰 관심을 모았다.

영화 리뷰는 물론 영화 용어와 이론을 알려주는 ‘영화학개론’은 물론 분쟁 국가 역사 정리, <오펜하이머> 원작 리뷰 등 인문학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또한 과학자 김상욱, 건축가 유현준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들도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했다.

아울러 이동진과 사내 구성원이 출연해 함께 콘텐츠를 제작하는 점도 화제가 되고 있다. 4년 째 호흡을 맞춰오는 이홍연 SK브로드밴드 매니저도 팬덤이 생길만큼 채널의 활력소 역할을 하고 있다.

이동진 영화평론가는 “맛집에 가면 가족과 친구들을 데려가고 싶은 것처럼 좋은 영화의 훌륭한 점을 최대한 상세하고도 창의적으로 알리고 싶다”며 “영화를 만나는 기쁨을 구독자들에게 전한다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구독자의 사랑에 힘입어 토크콘서트도 개최도 준비하고 있다.

이재광 SK브로드밴드 AIX마케팅 담당은 “이동진 영화평론가와 협업을 통해 ‘콘텐츠에 진심인 B tv’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영화 리터러시 함양에 도움을 주는 콘텐츠를 통해 팬들이 새로운 시각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나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