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 최고 출력 249PS·최대토크 37.2㎏·m...제로백 7.8초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 변경 모델 /  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 제공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 변경 모델 /  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 제공

[한스경제=김우정 기자] 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는 프리미엄 패밀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 변경 모델은 더욱 매력적인 익스테리어, 한 단계 진보한 인테리어, 향상된 편의성과 운전자와의 높은 연결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 변경 모델 2열 모습 /  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 제공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 변경 모델 2열 모습 /  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 제공

활용성이 높은 적재 공간과 수납공간을 갖춘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디스커버리 패밀리의 핵심인 다목적성을 구현했다. 2열에 적용한 40:20:40 분할 폴딩 시트로 필요에 따라 2열 공간과 트렁크 공간을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슬라이딩 및 리클라이닝 기능을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2열은 대형사이즈의 SUV 수준인 최대 968mm의 긴 레그룸과 984mm의 헤드룸을 갖췄다. 뒷좌석을 접으면 최대 1794리터의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파워 테일게이트 기능을 활용해 짐을 쉽게 싣고 내릴 수 있다. 특히 2열 좌석을 1열보다 높게 설계한 특유의 스타디움 시트로 모든 좌석 탑승자에게 쾌적한 시야와 공간감을 제공한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 변경 모델 인테리어 모습 /  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 제공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 변경 모델 인테리어 모습 /  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 제공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인 심플한 센터 콘솔은 기존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하단에 있던 공조 제어 장치와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등의 물리적 버튼들을 없애고 모든 기능을 터치스크린에 통합했다.

기존 10인치 스크린 대비 약 62% 더 넓어진 11.4인치 커브드 글라스 터치스크린에는 차세대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내장돼 모든 차량의 기능을 제어한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 변경 모델 인테리어 모습 /  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 제공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 변경 모델 인테리어 모습 /  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 제공

기존 하단 버튼을 통해 조작하던 열선 윈드스크린, 실내 온도 조절 장치, 열선 시트, 주행 모드 및 오디오 볼륨 컨트롤 등은 화면의 양옆에 항상 표시되는 다기능 사이드바 컨트롤러를 통해 조작할 수 있다. 특히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하는 ‘원 터치 숏컷 패널’도 새롭게 추가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 변경 모델 측면모습 /  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 제공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 변경 모델 측면모습 /  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 제공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 변경 모델에는 다크 아노다이즈 알루미늄 트림 피니셔로 둘러싸인 새로운 토글 방식의 기어 시프터와 우아한 3-스포크 다기능 스티어링 휠이 장착됐다. 또한 3D 서라운드 카메라와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ClearSight Rear View MirrorTM)가 탑재돼 포괄적인 시야를 제공한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 변경 모델 /  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 제공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 변경 모델 /  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 제공

익스테리어 측면의 변화로,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다이내믹 SE 트림에는 시그니처 주간주행등(DRL)을 포함한 프리미엄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됐다. 차량의 하단은 글로스 블랙(Gloss Black) 컬러로 마무리해 상단과 상반된 듀오톤 효과를 만들어 냈으며, 에어 인테이크에 피니셔를 적용해 스포티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인상을 구현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에 탑재된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49PS, 최대토크 37.2㎏·m의 파워로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7.8초 만에 도달한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 변경 모델 /  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 제공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 변경 모델 /  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 제공

향상된 주행성능을 위해 탑재된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Terrain Response2)은 노면 상태를 자동으로 감지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설정해 준다. 또한 노면 상태에 따라 파워트레인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TPC)은 마찰력이 낮은 노면에서 안전하게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인텔리전트 사륜구동(AWD) 시스템이 장착돼 안정적인 온로드 주행 시에는 전륜에만 토크를 배분하여 동력 손실을 최소화한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최대 600mm의 도강 능력과 최대 2500㎏의 견인력을 갖췄다. 지난 2022년 유로 NCAP 충돌 테스트에서는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해 안전성도 인정받았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S의 국내 판매 가격은 7290만원이며 P250 다이내믹 SE의 가격은 7660만원으로, 전 모델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제공한다.

로빈 콜건 JLR 코리아 대표는 “새로 출시한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 변경 모델은 고유의 전지형 주행 성능을 변함없이 제공하면서 다재다능하고 여유로운 실내 공간에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새로운 디자인의 센터 콘솔 등 차원 높은 디테일을 추가해 프리미엄 패밀리 SUV의 진면모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우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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