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글로벌 투자·금융 전문성으로 어려운 시장환경 타개할 것으로 기대
정형진 현대캐피탈 대표이사 사장 내정자. /현대차그룹 제공
정형진 현대캐피탈 대표이사 사장 내정자. /현대차그룹 제공

[한스경제=박시하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금융 계열사인 현대캐피탈 대표이사로 정형진 골드만삭스 한국 대표를 영입했다. 정형진 사장은 오는 6월 현대캐피탈 대표이사로 선임돼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현대캐피탈은 이번 대표이사 영입으로 그룹의 전속 금융사로서 지위를 공고히 하고 금융 전문성을 강화해 글로벌 사업을 확장할 것이라고 12일 밝혔다. 

신규 대표이사로 내정된 정 사장은 금융업 전반에서 풍부한 업무 경험과 네트워크를 보유한 글로벌 금융 전문가로 알려졌다. 1999년 골드만삭스 서울지점 근무를 시작으로 골드만삭스 홍콩사무소, 서울지점 기업금융부 본부장 등을 거쳤고, 2014년부터 골드만삭스 서울지점 한국 대표를 역임했다. 골드만삭스에서 근무하며 국내외 주요 기업들의 투자·금융 자문을 수행했고 주요 대형 거래를 성사 시켰다는 평가다. 

글로벌 투자·금융 분야에서의 탁월한 전문성을 보유한 정 사장은 현대캐피탈의 금융 전문성을 한 차원 끌어올릴 전망이다. 현대캐피탈은 정 사장이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금융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완성차 판매와 금융 간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기대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신규 대표이사 영입을 통해 현대캐피탈은 리스, 구독, 중고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완성차 판매 확대를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여전채(여신전문금융회사채) 금리 급등 등 불확실한 시장 상황에 정형진 사장의 전문성이 자금 유동성 확보 등 대내외 리스크 관리뿐만 아니라 현지 시장 내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통한 글로벌 신규 사업 확장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박시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