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13일 종가 기준 순자산 2조 1008억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상장지수펀드(ETF)’가 순자산 2조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상장지수펀드(ETF)’가 순자산 2조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

[한스경제=권현원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상장지수펀드(ETF)’가 순자산 2조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3일 종가 기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 순자산은 2조 1008억원이다. 2021년 4월 신규 상장한 해당 ETF는 상장 3년 만에 순자산 2조원을 달성했다. 국내 상장된 반도체 ETF 32종 가운데 최대 규모이자 유일하게 순자산이 조 단위를 넘어선 반도체 ETF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는 엔비디아와 AMD, 브로드컴, 퀄컴, TSMC, ASML 등 주요 글로벌 반도체 30개 기업에 투자한다. ETF 기초지수인 ‘필라델피아반도체 지수(PHLX Semiconductor Sector Index)’는 1993년부터 산출을 시작해 긴 역사와 상징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반도체 및 첨단 산업을 대표하는 지수다. 국내에서 해당 지수에 투자할 수 있는 ETF는 TIGER ETF가 유일하다.

챗(Chat) GPT를 시작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 산업 시대가 도래하면서 최근 엔비디아를 비롯해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이 견조한 실적을 발표,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에 대한 매수세도 강화되고 있다. 생성형 AI 시대의 반도체 산업은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연산, 처리, 학습에 반드시 필요한 비메모리 반도체 중심의 성장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우12 출시를 기점으로 AI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상용화 됨에 따라 온디바이스 AI 등 인공지능 산업의 성장세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 순자산 2조원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26일까지 TIGER ETF 홈페이지에서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 관련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ETF운용본부 김지연 선임매니저는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는 반도체 산업의 가파른 성장과 함께 2021년 4월 상장 이후 78.7%, 연초 이후 20.9%의 누적 수익률로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며 “국내 유일 필라델피아반도체 지수를 추종하는 ETF로 글로벌 비메모리 반도체 밸류체인의 비중을 고르게 담고 있어 비메모리 반도체가 이끌어갈 생성형 AI 산업 시대에 주목해볼만 하다”고 말했다.

권현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