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KT&G 이사회가 추천한 내부 인사 방경만 현 수석부사장이 KT&G 사장 자리에 오르게 됐다.

KT&G는 28일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동 KT&G 인재개발원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방경만 대표 이사 사장 후보 사내이사 선임안을 통과시켰다. 

방 사장 후보가 사내이사 자리에 오르며 자동으로 대표이사 사장 자리를 확보했다.

KT&G는 ‘통합집중투표제’라는 투표 방식으로 이사를 선출한다. 이사 2명을 뽑는 이번 주총에서 주주들은 1주당 2표를 행사할 수 있다. 지지하는 후보 1명에게 2표를 몰아줄 수도 있다. 이 결과에 따라 다득표자 1·2위를 이사로 뽑는다.

방 신임 대표이사 사장은 손동환 성균관대 로스쿨 교수(기업은행 추천)와 임민규 엘엠케이컨설팅 대표(KT&G 추천)을 큰 표 차이로 앞섰다. 

방경만 사장은 “회사를 위해 CEO로서 헌신할 수 있는 영광스러운 기회를 주신 주주들과 국내외 사업 현장에서 땀 흘리고 계신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KT&G는 3대 핵심사업을 성장 발판으로 삼아 ‘글로벌 탑 티어(Global Top-tier)’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며, 그 성장의 과실을 공유함으로써, 회사 가치를 높이고 주주를 포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더욱 단단한 신뢰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외이사로는 최대주주인 기업은행이 추천한 손동환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교 교수가 선임됐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