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첫 부분변경 모델
다양한 첨단 안전·편의사양 추가…5월 중 국내 출시
사진=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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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경제=김정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2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더 뉴 팰리세이드’를 선보였다. 현대차의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의 첫 부분변경 모델이다.

더 뉴 팰리세이드는 현대차를 대표하는 대형 SUV로서 기존 모델의 혁신적인 공간성은 계승하면서도 한층 웅장하고 고급스러워진 디자인과 새로운 첨단 안전·편의사양을 더해 상품성을 개선했다.

외관은 더 넓어진 캐스케이드 그릴이 헤드램프, 주간주행등(DRL)까지 하나로 이어져 강인하면서도 독특한 인상을 완성한다. 팰리세이드의 특징인 수직으로 연결된 주간주행등은 기존보다 두꺼워지고 바깥쪽으로 위치해 차체를 커 보이도록 했다.

측면은 이전 모델보다 15mm 길어진 전장이 늘어난 전면부 오버행과 함께 안정적인 느낌을 주고 18인치와 20인치의 알로이 휠에는 신규 디자인을 적용해 차별성을 뒀다. 후면부는 안정감 있고 넓어진 스키드 플레이트와 트레일러 히치 덮개로 마무리했다.

사진=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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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장은 하이테크 감성을 강화하면서 사용자 편의성 증대에 중점을 뒀다. 고화질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기본 적용하고 ‘디지털 키 2 터치’, 공조 기능 터치 조작 등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메인패드는 볼륨감을 높여 입체적인 느낌을 주고 크래시패드에 새로 적용된 무드라이트는 운전석에서 조수석까지 얇고 길게 연결된 에어벤트와 어우러진다.

이외에 △고속도로 주행보조 2(HDA 2)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PCA-R)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특히 신규 사양인 ‘디지털 센터 미러(DCM)’는 카메라와 룸미러를 통합해 운전자가 하단의 레버를 조작하면 단순 미러에서 디지털 카메라 화면으로 전환해 후방 시계를 확보하는데 도움을 준다.

운전자의 피로도를 낮춰주거나 스트레칭을 돕는 ‘에르고 모션 시트’를 탑재했고 2열 벤치 시트 통풍 기능과 현대차 최초로 적용한 3열 시트 열선 기능 등으로 탑승자를 편의를 개선했다.

사진=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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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는 삼각형 무늬의 파라메트릭 실드, 밝은 크롬 컬러가 더해진 전면부 그릴과 후면의 스키드 플레이트가 고급감을 한층 강조하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현했다.

주행 성능 면에서는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 ‘에이치트랙(HTRAC)’을 적용했으며 주행 안정성 향상을 위해 측면과 바닥의 차체를 보강하고 흡음재 두께 증대를 통해 차폐감을 개선했다. 또한 실내 정숙성 확보 및 충격 흡수 장치 개선으로 고속주행 시 진동을 최소화했다.

더 뉴 팰리세이드는 국내에서 올해 5월 중 2.2디젤 및 3.8 가솔린,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 2가지 엔진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북미 시장에는 올 여름 출시될 예정이다.

올라비시 보일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상품기획담당은 “더 뉴 팰리세이드는 새로운 디자인과 인포테인먼트 기능,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주행성능 등 현대차의 플래그십 대형 SUV다운 매력을 갖췄다”며 “삶의 필요한 모든 순간마다 편안한 가치를 제공하는 궁극의 플래그십 SUV 모델”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현지시간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뉴욕 오토쇼에서 3860m2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더 뉴 팰리세이드 외에 △벨로스터 N TCR 쇼카와 양산차 △아이오닉 5 △코나 EV △넥쏘 △싼타크루즈 △투싼PHEV △싼타페 PHEV △코나N △엘란트라 N 등 총 17개의 차량을 전시한다.

김정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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