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데파이-블린트 연속골 2-0 리드
둠프리스 2도움
멤피스 데파이(오른쪽)가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미국을 상대로 선제골을 넣었다. /연합뉴스
멤피스 데파이(오른쪽)가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미국을 상대로 선제골을 넣었다. /연합뉴스

[한스경제=김한결 기자] 돌아온 '오렌지 군단'이 데파이와 블린트의 연속 득점으로 전반전 리드를 잡으며 8강에 한발짝 다가섰다.

네덜란드는 4일 0시(이하 한국 시각) 카타르 알라얀 카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 미국에 2-0으로 리드를 잡으며 전반전을 마쳤다.

전반전 시작 직후 미국이 주도권을 잡으며 네덜란드는 수비 진형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전반 3분 크리스천 풀리식(24·첼시)의 강한 왼발 슈팅까지 허용했다.

하지만 리듬을 찾는 건 어렵지 않았다. 프랭키 더 용(25·FC바르셀로나)이 빌드업에 도움을 주자 패스가 부드럽게 흘러갔다. 

빌드업이 원활히 진행되자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10분 덴젤 둠프리스(26·인터밀란)의 오른쪽에서 땅볼 컷백을 받은 멤피스 데파이(28·FC바르셀로나)가 원터치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리드를 잡은 후 단단한 수비로 미국의 공격을 잘 막아냈으나 점유율 면에선 우위를 점하지 못했다. 그러자 기회를 허용했다. 전반 43분 티모시 웨아(22·릴)의 날카로운 중거리 슈팅을 안드리스 노페르트(28·SC 헤이렌베인)가 막아내며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위기에서 벗어나자 추가골을 작렬했다. 전반전 추가시간 박스 안에 침투한 둠프리스의 컷백이 다시 한 번 나왔고 데일리 블린트(32·아약스)가 득점을 성공했다. 2-0 리드를 잡은 네덜란드는 기분 좋게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김한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