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시티 필드 디스플레이·솔루션 공급 파트너사 선정
경기장 중앙에 크기 372㎡ 고화질 LED 전광판 설치
뉴욕 메츠의 홈경기장인 시티필드./ 삼성전자 제공
뉴욕 메츠의 홈경기장인 시티필드./ 삼성전자 제공

[한스경제=서동영 기자]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홈경기장에 삼성전자의 디스플레이로 만든 전광판이 설치된다.

삼성전자는 메츠의 홈경기장인 시티필드에 디스플레이와 솔루션을 공급하는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시티 필드의 주 전광판을 비롯해 약 1300개의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어하는 솔루션을 공급한다.

이를 통해 메이저리그 구장 최초로 IPTV 기반 시스템을 구축하고 100여개 채널의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송출해 경기장 어느 곳에서나 생생한 경기 관람이 가능하다. 특히 경기장 중앙에 설치될 전광판은 총면적 약 372㎡ 크기에 4K 해상도를 갖춘 고화질 LED 스크린이다.

2009년 개장된 시티 필드는 약 4만2000명을 초대형 경기장 중 하나다. 현재 진행 중인 개·보수 공사를 거쳐 2023년 메이저리그 봄 시즌 개막에 맞춰 재개장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경기장인 LA 소파이와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미국 프로농구(NBA) 경기장인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와 애틀란타 스테이트 팜 아레나 등에 LED 사이니지를 비롯한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설치했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미국 최고 인기 스포츠 중 하나인 MLB 팬들에게 최상의 관람 환경과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서동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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