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정환 기자] 암호화폐 대장 비트코인(BTC)의 가격이 2700만원대서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주간 상승률 1위 코인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11일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최근 1주일 상승률 1위 코인은 아르고(AERGO)로 전월 대비 38.65% 상승했다. 

두나무에 따르면 아르고는 비즈니스를 위한 오픈소스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아르고는 아르고 체인 기반 비앱(Blockchain Application, BApp)을 호스팅하는 인프라를 제공한다. 아르코 토큰(AERGO)은 아르고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며, 아르고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 

기술적 특징으로 아르고 체인은 블록체인 운영 시스템이자 글로벌 공용 분산형 네트워크로 구성된 퍼블릭 프로토콜이다. 또 아르고 SQL은 아르고 체인의 스마트 컨트랙트로서 데이터베이스 SQL을 비롯한 스크립트 언어를 저장하고 액세스하는데 활용된다. 아르고 플랫폼의 프라이빗 블록체인은 권위증명(Proof of Authority, PoA)합의 알고리즘으로 실행되는 반면,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아르고 메인넷은 비잔틴 장애 허용(Byzantine Fault Tolerance, BFT) 위임지분증명(Delegated Proof of Stake, DPoS) 알고리즘으로 실행된다는 것이 두나무의 설명이다. 

김정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