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광고 의상·바자회 수익금으로 60인분 반찬 나눔
올해 사회공헌 활동 가치 측정 모델 수립
LG유플러스는 설 명절을 맞아 서울 용산구 후암동 쪽방촌 독거 어르신들에게 반찬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설 명절을 맞아 서울 용산구 후암동 쪽방촌 독거 어르신들에게 반찬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LG유플러스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LG유플러스는 설 명절을 맞아 서울 용산구 후암동 쪽방촌 독거 어르신들에게 반찬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말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사옥에서 TV 광고 제작에 사용된 의상과 소품 353건, 임직원 기부품 48건으로 바자회를 열어 600만원을 모았다. 여기에 바자회에 참여한 와인 판매 제휴업체의 기부금을 합쳐 총 700만원을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수익금으로 본사 소재지인 용산구 관내 후암동 주민센터와 독거 어르신 60가구를 선정해 반찬을 선물했다. 전달된 반찬은 △소불고기 △호박전 △해물전 △버섯볶음 △어묵볶음 △오징어젓갈 △시금치나물 등 7종이다.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후암동 중식당 ‘유원’에 모여 60인분을 마련했다.

반찬 조리 후 임직원들은 쪽방촌 어르신댁을 방문해 반찬과 난방용품을 전달했다. LG유플러스의 쪽방촌 어르신 반찬나눔 봉사활동은 올해가 세 번째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사회공헌 활동의 가치를 측정하는 평가 모델을 수립할 방침이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추운 날씨에도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정성이 담긴 선물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차별적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나리 기자

관련기사

키워드

#LG유플러스 #ESG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