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이미지 / 이미지투데이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이미지 / 이미지투데이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한 커플 손님이 음식점에 두고간 사탕이 한 알에 10만 원이라며 쓰레기통까지 뒤져서 찾아줄 것을 요구해 누리꾼들이 사탕의 정체를 추측했다.  

지난 22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손님이 테이블에 사탕을 두고 가서 버렸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 A 씨는 “마감 직전에 불륜커플 손님이 나갔다”며 “상을 치우다 구석에 업소용 대용량 후르츠 사탕처럼 포장지가 반짝이는 보라색 사탕이 있었다. 그걸 쓰레기통에 버리고 마감이라 쓰레기통도 비웠다”고 전했다.

이어 A 씨는 “화장실 청소를 하고 있는데 손님들이 나간 뒤 10분 뒤에 다시 와서 사탕을 달라더라”고 전했다.

손님들은 A 씨에게 사탕을 찾아달라고 부탁했다. “쓰레기통에 버렸다니까 쓰레기통을 뒤져서 찾아달라더라. 50L 대용량 봉투에 쓰레기를 비웠다고 했더니 그걸 다 뒤져달라고 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결국 A 씨는 사탕 한 알이 10만 원이라는 손님의 말을 듣고 사탕을 찾았다.

A 씨는 “결국 찾아줬는데 가게 물티슈 뜯어서 고이 싸 가져갔다”라며 “요즘 마약이 사탕처럼 포장돼서 나온다는데 그런 걸까”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그는 “사탕 봉투가 일반 사탕보다 조금 컸다. 내용물도 사탕처럼 둥글지 않았다”며 마약을 의심했다.

해당 글을 본 누리꾼들은 사탕의 정체를 추측했다. 다수의 누리꾼은 사탕을 ‘비아그라’로 추정했다. A 씨는 한 누리꾼이 공유해준 비아그라 사탕 사진을 보고 수긍하며 “1500원짜리 비아그라 때문에 쓰레기를 뒤졌다니 현타온다”는 허탈한 심정을 전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일부 누리꾼들은 “약의 힘을 빌리면서까지 불륜을 하나”, “마약 신고당해도 이상하지 않다”, “진상이다” 등 반응을 보였다.

지난 2022년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이 든 사탕을 말레이시아에서 제조해 불법으로 국내에 들여와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판매한 40대 남성 2명이 검찰에 송치됐다. 지난해 11월에는 서울 금천구 테크노밸리에서 가짜 비아그라를 대량 생산해 유통 및 판매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가짜 비아그라는 성분 함량 및 제조 과정에서의 안정성이 검증되지 않아 복용 시 위험하다. 비아그라의 원료인 실데나필은 과다 복용하면 심혈관계 질환을 일으키며 심하면 실명이나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

이현령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