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매년 정기 무선사업 신규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기업과 MOU
B2B 무선사업 시장 키우며 중소기업과 상생 강화
사진=LGU+
사진=LGU+

[한스경제=김재훈 기자] LG유플러스가 B2B(기업 간 거래) 무선사업 분야 신규 먹거리 발굴을 위해 중소 사업자와 협업을 강화한다.

LGU+는 7일 무선 이동통신 분야 새로운 디바이스 솔루션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B2B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최종 선정된 4개 기업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U+는 파트너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공모전을 진행해 모빌리티·센싱·웨어러블·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산업 분야 33개 아이디어를 접수했다. 아이디어의 사업성 실현가능성, 아이디어의 독창성 등을 중심으로 1차 서 류·2차 발표를 거쳐 대상 1팀과 우수상 3팀 총 4개 팀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공모전 대상은 대상은 건설현장 추락사고 방지를 위한 ‘스마트 안전고리’를 제안한 ㈜스포리포유에게 돌아갔다. 스마트 안전고리는 건설 현장 근로자의 안전장비와 LTE CatM1을 통해 연결, 고도 정보 및 안전장치 연결 정보 등을 감지하는 장치다. 관리자는 앱이나 웹을 통해 근로자의 상태 및 작업 환경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LGU+는 이날 대상을 수상한 기업에게 1억원, 우수상 3개 기업에는 각 5000만원의 개발 지원금을 전달했다. 또한 MOU을 통해 수상 기업이 아이디어를 상용화할 수 있도록 테스트 공간 및 장비 지원 등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향후 LGU+는 B2B 무선사업 분야에서 새로운 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사업성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 사업자를 발굴하고 제품 및 솔루션 상용화를 적극 지원해 동반 성장하겠다는 전략이다.

최택진 LGU+ 부사장은 “이번에 수상한 기업들의 제품 및 솔루션이 상용화는 물론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LGU+는 B2B 무선사업 시장이 확대될 수 있도록 돕고 고객뿐만 아니라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 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