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수업 현장 참관… 미래 기술인재들과 간담회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방문…S23 현장점검
삼성, SSAFY∙C랩 지방캠퍼스 신설

[한스경제=최정화 기자] "젊은 기술인재가 제조업 경쟁력의 원동력, 현장 혁신을 책임질 기술인재들을 항상 응원할 것"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7일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이 같이 말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7일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수업을 참관하고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7일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수업을 참관하고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회장은 이날 PCB(전자기기용 인쇄회로기판) 설계 수업에 참관해 관심 산업 분야와 기술인재로서의 꿈 등을 주제로 학생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는 전문기술인력을 육성하는 마이스터고교로, 전자과, 메카트로닉스과 등 2개 학과를 두고 있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중공업 등 주요 삼성 관계사에는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출신 임직원 2000여명이 현재 근무 중이다.

이 회장은 취임 첫 행보로 광주 삼성전자 '그린 시티'와 지역 협력회사, SSAFY(삼성청년SW아카데미) 광주캠퍼스를 방문하는 등 최근까지 삼성 지방사업장을 연이어 방문했다.

삼성은 CSR(사회적 책임)을 통한 지역과의 미래동행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전국 5개 지역(서울∙구미∙대전∙광주∙부산)에서 운영 중인 SSAFY는 지역 청년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며 지역 기업에 SW 인재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C랩 아웃사이드'는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서울에 이어 지난달 대구 캠퍼스를 개소했다. 이달 중 광주에도 캠퍼스를 열 예정이다.

이날 이 회장은 구미 삼성전자 '스마트시티'를 방문해 갤럭시 S23 제조 현장도 점검했다.

구미 스마트시티는 갤럭시 스마트폰 생산 중심 기지로 해외 생산법인에 제조 기술과 프로세스를 개발해 전수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 회장은 스마트시티에서 스마트폰 생산 현장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이들을 격려했다.

최정화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