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대통령실 제공

[한스경제=박정현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대통령실과 국민의힘 수뇌부의 사퇴 요구를 일축했다.

21일 이관섭 대통령 비서실장은 한 위원장을 비공개로 만나 '비대위원장직에서 그만 물러나야 할 것 같다'는 뜻을 전달했다. 

앞서 이용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당 소속 의원들이 모인 메신저 단체 대화방에 '윤석열 대통령이 한 위원장에 대한 지지를 철회했다'는 보도를 공유하는 등 대통령실과 한 위원장 간 갈등이 본격화되는 모양새다.

'한동훈 사퇴론' 배경에는 한 위원장이 김경율 비대위원의 서울 마포을 출마를 지지하는 등의 사천 문제 및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의혹 대응에 대한 불만이 있다.

대통령실은 "김 여사는 몰카 공작의 피해자"라는 입장이지만, 한 위원장은 당초 대통령실과 같은 입장에서 "기본적으로는 함정 몰카가 맞으나 전후 과정에서 분명히 아쉬운 점이 있고 국민들께서 걱정하실만한 부분이 있었다"는 쪽으로 태도를 수정했다.

한 위원장은 사퇴 관련 보도가 나온 지 1시간도 되지 않아 “국민 보고 나선 길, 할 일 하겠다”는 입장을 공지하며 사퇴 요구를 거부했다. 이에 대통령실은 “비대위원장의 거취 문제는 용산이 관여할 일이 아니다”라며 “이른바 기대와 신뢰 철회 논란과 관련해서 이 문제는 공정하고 투명한 시스템 공천에 대한 대통령의 강력한 철학을 표현한 것”이라고 전했다.

윤 대통령과 참모들은 이날 밤 긴급 심야 회동을 가졌다. 이와 관련,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사태를 조기에 봉합하기 위해 당과 정부가 서로 단합하고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정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